시간여행자의 아내 재미없다

November 9, 2009 9:06 PM | Comments (0)


지난 주말엔 모처럼 푹 쉬었다, [물론 일요일 출근은 필수였으나!] 금요일에는 회사근처 마트에서 장을 봐서 집에 들어가 무려 "한우" 스테이크와 함께 저녁을 근사하게 차려먹었고, 토요일에는 자전거 편으로 근처 CGV에 다녀왔다. 게다가 일요일 밤엔 와우까지 잠깐 기웃거렸으니 나름 여유있던 주말. 나 뿐 아니라 다들 결혼하는 바람에 친구녀석들 모이기가 참 어려워져 주말 술자리도 쉽지 않은 요즘이다. 그래도 주말엔 얼굴 보고 술 한 자리 씩 하는게 미덕인데 다들 뭐가 그리 바쁘신지...

"시간여행자의 아내"는 연애시절에 나와 C 모두 좋아한 작품이라 극장에서 망설임 없이 고를 수 있었다. "2012"도 다음주에나 개봉이라니 사실 선택의 여지도 별로 없고. 차분한 소설이어서 더 그랬을까 이번 영화화는 완전 비추! 책을 본 사람들이나 이해할 영상들로 가까스로 스토리를 전개해나갔고, 아마 책을 안 본 사람들은 두 사람이 왜 갑자기 사랑하게 되는지 이해하기 어려웠을 것으로 보인다. 성급한 연애영화들이 빠지는 함정이 두 사람이 연인이 되는 과정을 건너뛰는 것 아니던가. 그리고 책의 마지막 장면을 생략한 것도 어이가 없다. 나는 책의 그러한 맺음을 위해 그 긴 분량의 이야기들이 있었다고 생각한다. 주인공 캐스팅도 별로, 에릭 바나는 배트맨에나 어울릴 사람이다.

누가 그러긴 하더라, 책보고 나서 보는 영화는 어떻게 해도 재미없노라고. 나는 거기에도 동의 못하겠다.

어떻게 생각하세요? 답글을 남겨주세요.

Facebook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