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집 브롤스타즈 카드 게임 방법

August 3, 2019 7:02 AM | Comments (16)


[ 브롤스타즈 카드게임 - 가좌룰 1.1 ]

  • 준비물 : 브롤스타즈 카드 6매 이상(여름업데이트 기준), 주사위 1개
  • 플레이어수 : 2인
  • 포켓몬 카드게임룰과 기본적으로 유사, 여기에 탱딜힐 개념을 추가

[3:3 덱의 구성]
1. 가지고 있는 모든 카드를 섞어서 뒤집어 둔다.
2. 플레이어는 각자 2장씩 뽑아서 받는다.(캐릭터 세 명 중 두 명은 랜덤으로 받고, 한 명만 초이스하는 경우)
3. 남은 카드를 다 보이게 뒤집고 주사위를 던져서 이긴 사람이 먼저 카드를 한 장 초이스하고, 진 사람도 고른다.
- 덱은 플레이어 중복이 안된다.(예. 6장 중 포코는 1장만)
- 가위바위보 등으로 플레이어가 3장 모두 직접 선택해도 그만이다.

brawl_card_game.jpg

[3:3 대전]
1. 주사위를 던져서 이긴 사람이 먼저 선공한다. 한 턴 씩 주고 받는다.
2. 한 턴마다 한 캐릭터가 다른 한 캐릭터를 공격하거나 한 캐릭터를 치유할 수 있다.
- 헤비웨이트(탱커 역할, 위 사진에서는 불/프랭크, 카드속성에 표시)가 덱에 생존하여 있으면 무조건 헤비웨이트부터 공격해야 한다. 3. 한 캐릭터가 같은 스타파워(공격)나 일반/특수공격을 다음 턴에 연이어 2번 쓸 수 없다. 모든 치유는 제한 없음.
4. HP 기준으로 게임을 운영하며, 암산하거나 연습장에 6명의 캐릭터가 받는 공격/치유를 계산하여야 함
- 실은 "카드를 이용한 어린이 4자리수 더하기 빼기 연습 게임"인데, 어른도 계속하면 조금 지친다.
5. 공격은 자기가 주려는 데미지의 천단위 숫자보다 주사위수가 그 이상이 나와야 성공한다.
6. 치유는 주사위를 던졌을 때 1만 나오지 않으면 성공한다.

스파이크의 커브볼 공격 : 4032 데미지를 주려면 주사위를 던져서 4,5,6이면 성공
포코의 앙코르 치유 : 2625 치유를 하려면 주사위를 던져서 2,3,4,5,6이면 성공

[승/패 처리, 그후]
1. HP가 0이된 캐릭터는 카드를 뒤집어둔다. 3장 모두 HP 0이 먼저 되는 쪽이 패배한다.
2. 이긴 플레이어는 카드를 한 장 남겨서 다음 초이스 카드로 쓸 수 있다. 즉, 다음판에서 랜덤카드를 2장만 받고, 전판에서 남긴 카드로 3장을 구성할 수도 있다. 3장 모두 다시 받아도 된다.

  • 역시 장난으로 쓰려던 것이 너무 진지해졌네요. 인터넷 찾아봐도 없고 제조사의 설명도 없다보니 저희집에서 급하게 만든 성산룰 1.0이 여기까지인데, 업데이트 되면 수정하겠습니다. 카드 자체가 발란스가 매끄럽지 않은 점이 있는데, 사람이 HP 계산을 해야한다는 룰 자체의 치명적 문제까지 갖고 있습니다. 룰에 대한 의견 주시면 반영해보겠습니다. 혹시라도 본 룰에 대한 저작권은 저희 아들에게 있겠네요 :)

[2019 추석 업데이트]
- 힐러 캐릭터(카드 속성에 힐러로 표시, 포코/펨 등)는 한 차례에 한해 부활 기술을 사용할 수 있다. 단, 타 캐릭터를 부활시키면 힐러 자신은 HP 0이 되며 카드를 뒤집는다.
- 현 시점의 우리집 베스트덱!

bestlineup.jpg

  • 여기까지 읽으신 분들은 댓글을 달아주세요 :) 아들이 댓글을 기다리네요.

16 Comments

다이더유튜브 said:

좋은방법이네요

Anonymous said:

저도 레온 2장 카드있어요

안성찬 said:

8비트

하람 ㄱㄱ said:

이거 진짜 그런거예요,님 집 방식인거예요?

유토 said:

스파이크,크로우도 있고 집에 많아요

케이제이 said:

하람ㄱㄱ // 저희집 방식이라고 위에 분명히 써두었습니다. 공식룰이 없는 것 같아요.

유토 // 네, 저희집에도 많습니다. 요즘은 피규어를 사달라고...

예성 said:

상어레온 있어요?

케이제이 said:

아들이 없다고 하네요. 원래 있는데 없는건지, 원래 있는건지도 정확하지 않네요.

ㅇㅇㅈ said:

그런방법은 없고 그 카드 레벨을 보시면 7인데 스타파워가 있어요

이재서 said:

저도 브롤카드가 있긴있는데 없는게 레온,상어레온등등 너무가지고싶어요. 어디에서 샀어요?

케이제이 said:

문방구에서 샀어요. 요즘 더 뭐가 나오는것 같던데...

이재서 said:

저도 드디어 늑대인간 레온 획득했습니다. 축하축하.

... said:

프리모 쉘리 스파이크(또는 크로우), 물론 다 만렙 올스타파워 스타파워는 뭐...

이재서 said:

브롤스타즈 100장이상 임. 축하축하!

루비로싸 said:

아들이 브롤스타즈 카드 게임 방법을 물어보아, 검색하다 왔습니다.
창의적인 게임 방법이군요.

hp 계산이 힘드시다면 주사위를 데미지 카운터로 이용해보면 어떠실까요.
포켓몬 tcg에서는 그렇게 데이지 누적을 표시하거든요.
눈 1당 10데미지로 100데미지는 주사위 2개를 6, 4 로 카드에 올려 누적데미지를 표현합니다.

케이제이 said:

루비로싸 // 최근에는 플레이빈도가 줄었는데 저희집도 비슷한 방법을 사용해보고 있어요. 숫자 가장 앞자리만 사용하는 것으로. :) 아들이 이제 더 재밌는게 많아졌는지 많은 계산을 하지 않으려고 해서 짧은 계산만 시켜봅니다. 덕분에 게임속도가 빨라졌죠. 아, 그런 방식도 있겠네요. 포켓몬 카드도 같이 해봤어서 마침 데미지 마커도 있으니까요. 아들과 행복한 시간 보내시길!

어떻게 생각하세요? 답글을 남겨주세요.

Facebook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