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 아이패드, 아이패드 굳히기

| Comments (2)


아이패드의 새 버전이 시시하다는 이야기가 많다는 이야길 듣고 C가 간단히 대답하였다.

"아이패드는 원래 지금 정도의 용도로 쓰려고 만들어진 제품 아닌가, 근데 뭐 더 좋아질 것이 있나?"

맞는 말이다. 물론 애플이 또 새로운 지평을 열어주었다면 퍽 반갑겠지만, 지금의 우리로서는 아이패드군에 더 기대하는 바가 그리 많지 않다. 살면서 만나본 몇 안되는 완벽한 기계이다! 한편으로 - 아이패드2 구매자로서는 - 솔직히 새로운 아이패드가 별것 없어서 다행이다. 그럼 또 사야지 않겠는가?!

이번 뉴아이패드가 3가 아닌 점은 의아하긴 하다. 왜 일련된 번호체계를 따르지 않은걸까? 아이패드1,2가 어떠한 실험이었다면 뉴아이패드는 아이패드군의 굳어진 양산 체제가 된다고 보는 방법이 있을 것이고, 스티브 잡스 전후를 구분짓는 시대 구분이지 않을까 생각도 든다 - BS/AS? 만약 후자의 경우라면 그것은 잡스에 대한 오마주일 수도, 팀쿡 체제의 잡스에 대한 지독한 스트레스의 결과일 수 있지 않을까.

내가 계속 궁금한 부분은 아이패드와 맥북에어의 경계이다. 아이패드군이 그래픽만 키우게 되는 것은 맥북에어의 섹시함 때문일지 모른다는 생각을 해본다. 뉴아이패드의 강화된 그래픽 퍼포먼스가 실제로는 어떠한 변화를 가져올지도 더 두고볼 일이다. LoL 정도만 아이패드에서 돌아가면 울트라 어쩌구 쪽에 결정타를 먹일 수 있을텐데...

여전히 뉴아이패드가 불만스럽다면 이렇게 이야기하는 방법도 있겠다. 아이패드2와 같은 가격으로 더 좋은 아이패드를 드립니다? 혹은 아이패드2를 100불 인하하였습니다! (아이폰은 꼭 아니더라도) 아이패드는 늘 강추일 수 밖에 없다.

110312_ipad-vs-pcs.jpg

참, Post-PC? 우리집에는 I7노트북과 아이패드2가 각자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둘이 겹치는 부분과 겹치지 못하는 부분은 분명하다. 그럼에도 노트북 없이는 살아도 아이패드 없는 우리집은 이제 상상하기 어렵다.

2 Comments

1mokiss said:

옆에 앉는 친구는 갤탭을 쓰는데 참으로 비교되더라. 나온다고 자꾸 사자니 그것도 웃기지만 관심이 가는 것도 사실. 그러나 아직은 아이패드2로도 충분한 시절.

케이제이 said:

나온다고 자꾸 사자니 웃기다는 말씀이 참 정답. :)

Leave a comment

about KJ Lab, 고주현연구소...

... is a weblog about ICT business trends by 고주현(aka wiredKJ mail), also books, movies and my life since 2003. Subscribe to me via RSS. rss image


More Debates ...

케이제이 : 나온다고 자꾸 사자니 웃기다는 말씀이 참 정답. :)
1mokiss : 옆에 앉는 친구는 갤탭을 쓰는데 참으로 비교되더라. 나온다고 자꾸 사자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