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7, 디자인은 이쁘게 하는 것이 아니라더니?

| Comments (0)


130611_ios7.jpg

  • iOS, 스캇 포스탈을 축출하더니 결국 보여주는 것은 조금 더 예뻐진 아이콘과 잠금해제, 기능조정센터(안드로이드의 notification?) 정도겠다. '밀어서 잠금해제'를 '들어올려서 잠금해제'로 바꾸는 이유가 대체 무엇인가?? 팀 쿡이 "iOS 역사상 가장 큰 변화"라고 했다는데, 이는 정권 장악하고 유니폼 갈아입은 수준 아닌가(물론, 스캇 포스탈을 내버려둘 일은 아니긴 했다.) 간편한 기능조정센터? 안드로이드는 되는데 애플은 왜 안되냐는 오랜 징징거림에 지친 모양. 애플의 다음 풀어주기는 런처일까 위젯일까.

스티브 잡스, 디자인은 단지 '어떻게 느껴지고 어떻게 보이는지'가 아닙니다. 디자인은 '어떻게 작동하는지'입니다.

  • iOS 7, 작동이 바뀐 것은 별로 없다. 그래서 더욱 공허하다. 팀 쿡을 보면서 아무래도 잡스는 자기가 떠나고 나서 애플이 잘되길 바라지 않았던 모양이라는 생각이 드는 아침이다. 이번 가을에 나올 아이폰은 과연 한 방이 있을까? 글쎄.

Any feedback is welcome. We're wating for your comment.

Let's discuss in Facebook, huh?

about KJ Lab, 고주현연구소...

... is a weblog about ICT trends
by 고주현(aka wiredKJ mail), also books, movies and my life since 2003. Subscribe to me via RSS. rss image

... is waiting for your feedback.


More Debates ...